카테고리 없음

회사에 이런 동료, 조심하세요

hermes-jim 2024. 6. 28. 22:00
반응형

직장에서 성공을 위해 피해야 할 인물 5가지를 소개한다. 직장에서 성공하려면 경영자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자신의 커리어에 방해되는 인물을 피해야 한다. 

 

 

1. 동료에게 의지를 하는 사람 

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동료들에게 도움을 받게 된다. 하지만 이 문제로 당신이 밤늦게까지 하게 되거나 당신의 업무에 지장을 주게 된다면 이런 동료는 피하는 것이 좋다. 동료란 어려울 때 도와줄 수도 있지만 이것이 계속해서 반복되면 습관이 되고 그것은 당연한 상황으로 되게 된다.

 

회사에 이런 동료, 조심하세요

 

2. 부정적인 사람

회사에 주변에 부정적인 동료가 있으면 그 에너지의 영향을 받게 된다. 자신의 일을 끊임없이 불평하고 짜증을 부리는 것은 주변의 분위기를 해칠 뿐만 아니라 팀의 결속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이런 동료가 있다면 조심하고 멀리하자. 

 

특히 어떤 문제가 생기면 습관적으로 남에게 탓을 돌리는 사람이 있는데요, 누군가를 험담하면서 상대를 깎아내립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회사에서 업무에 열정을 다하지 않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면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거의 모든 에너지를 씁니다. 본인의 무능과 잘못은 절대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왜곡된 정보를 만들어내기 쉽습니다.

 

3. 예의가 없는 동료

직장동료 중에 당신에게 무례하게 굴거나 소문을 이상하게 내고, 회사 내에서 예의 없는 행동과 말을 상습적으로 한다면 무조건 피해라. 이런 사람과 엮이면 좋을 게 없다. 만약 상대와 프로젝트를 같이 하게 되었다면 위에 팀장이나 선배에게 알려고 해결방법을 찾아야 한다.

 

4. 팀 성과를 혼자 독차지하는 동료

당신이 일하고 얻은 성과나 팀이 얻은 성과를 혼자서 영광을 누리려고 하는 이가 있다면 조심해라. 이런 동료 옆에 있으면 자괴감을 느낄 것이고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가 떨어지고 의욕을 상실할 수 있어요.

 

이런 동료는 당신의 업적을 대외적으로 낮추게 만들어 보너스와 진급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5. 마음을 심란하게 하는 사람

만약 주변에 늘 전화기만 붙잡고 있고 이런저런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하거나 회사 내 소문등을 전달하는 사람이라면 피하는 게 좋다. 또한 감정의 급격한 변화가 있는 사람은 멀리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위나 아래나 상대하기 참 어려운데요, 어떤 상사는 업무회의 때 본인 주말의 골프 친 이야기를 늘어놓다가 업무이야기로 들어가면 화날 상황이 아닌데도 갑자기 열을 올리죠.

 

회사에 이런 동료, 조심하세요

 

 

그러면서 직원의 태도와 마인드셋을 탓하며 다른직원들 앞에서 고개도 못 들게 창피를 주며 자신의 권력을 과시합니다. 그는 자신이 부하직원과 같이 담배도 피우고 식사도 하고 정기적으로 회식을 하면서 좋은 평판을 유지한다고 믿어요. 

 

이런 유형의 사람은 자신의 역량이 뛰어난 직원을 경계하고 조금이라도 자신의 권위에 해가 된다고 생각하면 앞뒤를 안 가리고 내질르는 타입입니다. 회사에서는 이런 유형의 사람을 관리자로 두게 되면 뛰어나고 헌신적인 직원들이 회사를 하나둘씩 떠나게 될 겁니다.

반응형